솔직히 택시 운행 중단하면
출근길도 문제지만 야간이 더 문제다.
대리운전 돈 엄청벌뻔했군.
이참에 아예 야간 지하철 운행을 쭉
이어가는건 어떨까?
어짜피 택시 여전히 요금만 비싸고
급할때만 불가피하게 이용할 뿐인데,
차라리 야간 지하철 운행으로
야간 할증요금으로 20-30% 더 받고
기관사도 야간/특별 수당받으면
서로 상부상조하고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회식자리 후 지하철, 버스 끊겨버리고
택시가 왕이되어 승객 가려가면서
태우는거보면 정말 참을 수가없다.
어쩔 땐 1시간씩 승차거부를 당하니
차라리 차 끌고 대리부르게 되더라.
쯧.
택시법 재의결을 요구하며 전국 택시
4만 7천880대는 운행 중단을 실시했다.
수도권의 운행 중단 택시는
전체 12만2466대 중 28.6%의
3만 4천887대로 집계되었고,
중부권은 전체 3만780대 중 42.2%인
1만 2993대로 집계되었다.
하지만 서울의 경우 0.3%에 불과했고,
대전시에 이어 세종시(234대)도 이미
운행 정상화에 돌입했다고 한다.
개인택시 운전자들은 동참하는 편이었지만
법인택시의 회사는 냉담했고,
면허취소나 유가보조금 지급 정지 등
상당수 운전기사들은 생계의 이유로
정부의 강경한 행정처분에 압박을 느껴
동참한 택시의 수가 그리 많지 않아서
큰 혼란은 벌어지지 않았다.
또한 지하철과 버스는
첫, 막차를 연장운행하여
출퇴근 문제를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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