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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life

FAR CRY 4 (파크라이 4) 한글 리뷰, 광기 가득한 세상에서의 서바이벌


패치나 유틸 등, 원 제작자의 원글을 찾지 못하는 이유 이외엔 

전부 제작자의 노력의 산물이기에 링크로 대체를 합니다.


초반에 버그가 꽤 많았지만 (미션이나 미니맵 버그같은 어짜피 엔딩보는데는 문제 없는 자잘한 것들) 

최근1.7.0 까지 배포(1/13)하면서 그나마 많은 수정을 왔는데 이번 패치는 아직 Changelog를 공개하지 않고있다.

아직은 1.6.0 패치 (패치 노트 Click)에서 잠시 머무르는게 좋을 듯하다. 퍼포먼스는 좋아졌지만 1.6.0 에선

현재 카르마 8에 도달하면 간헐적으로 자동 세이브가 안되고, 아예 멈춤현상까지 있는 버그가 발생한다.

유비소프트의 파크라이에는 항상 광기가득한 독재자와 추종자들이 등장하고,

이들에게 평범한 주인공이 대적해서 무찌른다는 뻔한 스토리지만

그 뻔함을 탄탄하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풀어나가기 때문에 유저들은 빠져들 수 밖에 없게 된다.

또한 파크라이 3의 엄청난 인기에 보답하듯 그래픽부터 넌 감동이었다.

하지만 보통 아무 생각없이 찍어대는 속편들의 흥행 참패들을 많이 봐 왔기에

엄청났던 파크라이 3 이후 분명 파크라이 4를 기다리며 분명 불안함 있었다.

이번 파크라이 4의 성공은 기존의 시스템을 그대로 답습했지만 크게 업그레이드시켰고,

많은 변화를 가지고 돌아왔기 때문에 유저들을 충분히 만족시켰다.

가장 크게 매력으로 다가온 점은 전작과는 달리 스토리 진행에서 주인공의 판단에 맡겨진

지지하는 리더에 따라 또는 죽이느냐 살리느냐에 따라 5개의 다른 엔딩이 존재할 수 있다는 이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로 다가왔던 것은

기타 악당들, 세이블과 아미타 등의 스토리 분량들의 비중을 제대로 나누지 못하다보니 상당히 모호해져서

정작 주인공이 대적하는 악당 페이건 민의 존재감이 게임 중에도 잊혀져버린다는 점이 크게 아쉬움을 남긴다.



구동환경 및 세이브 파일


저사양에서의 그래픽 옵션과 팁


한글화, Black bar patch, No intro, 듀얼코어 패치


FARCRY 4 (파크라이 4) 그래픽 비교 Low VS Ultra, God Rays, Fur, HBAO+


프롤로그 (스포주의)


스토리 (스포 주의)


엔딩 (스포주의)


엔딩 후 (페이건 민 제거 후) 보너스 팁


사이드 미션들


여러가지 팁들


레어 동물 Crafting, 하우스 업그레이드


탈 것들